시카케어 효과 사용방법(흉터관리, 흉터 없애는 법)

Contents

흉터란?

 

수술 후 상처는 섬유조직에 의해 복구 됩니다. 관절 부위같이 자주 움직여야 하는 곳은 흉터가 심하게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흉터에 영향을 주는 것은 감염, 자외선, 건조함인데 이 것을 차단하기 위해 만든 것이 시카케어 입니다.

시카케어 겔 시트 사용방법

  1. 흉터부위를 씻고 소독한 후(물기가 없어야 함) 시카케어를 붙일 준비를 합니다.
  2. 준비한 시카케어를 꺼내 상처 크기보다 2cm가량 더 크게 가위로 잘라줍니다.
  3. 자른 시카케어를 흉터부위에 붙여 줍니다.(유아동은 활동량이 많으니 시카케어 위에 드레싱을 한번 더 해주길 추천)
  4. 적응을 위해 첫날은 4시간, 둘째 날은 8시간, 셋째날은 12시간 붙여줍니다.(하루 12시간 권장)

시카케어 구매하기

 

세척 후 사용 가능한 시카케어

 

시카케어는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서 물기없이 말린 뒤 다음날도 사용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해 본 결과 매일 씻어서 3~6개월도 사용 가능합니다. 세면대 위에 잘 널어서 아침까지 말려서 사용했습니다.

흐르는 물에 씻어서 사용했고요. 일주일에 1~2번은 비누로 살짝 거품내어 흐르는 물에 씻어 사용했습니다.

시카케어 효과

 

4개월 이상은 꾸준히 매일 사용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흉터를 그냥 방치하게 되면 흉터부분 살이 튀어나오게 되는데 시카케어는 튀어나오는 흉터를 예방해줍니다. 흉터는 오래 방치할 수록 시카케어를 더 오래 붙여줘야 하므로 흉터가 생겼을 때 바로 시카케어를 이용해서 흉터를 관리해 주는 것이 좋아요.

특히 흉터가 유독 튀어나오는 체질인 켈로이드 피부에 시카케어는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간혹 시카케어 붙이기 전에 흉터연고 바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흉터연고는 굳이 바르지 않고 시카케어 붙이는 것을 추천드려요. 연고때문에 시카케어가 제대로 붙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