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흡입기와 천식약 어떤 것을 고를까요?

천식약 VS 천식 호흡기

천식 환자들의 천식약, 천식 흡입기 어떤 것이 더 나은지(물론 둘다 중요하지만) 포스팅을 해 보려 합니다. 의사에 따르면 천식은 천식약을 먹는 것보다는 천식 흡입기를 사용하는 것이 천식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천식 흡입기가 천식 치료의 포인트입니다. 천식 흡입기 안에는 기관지에 바로 작용할 수 있는 가루나 액체형태의  흡입제가 담겨 있습니다.(일반인들은 그저 산소 정도 라고 생각하고 있음)

천식환자의 호흡을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치료제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지요. 천식약보다 천식 호흡기가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 이유는 천식약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무조건 들어가게 되어 있는데 이런 류의 전신 스테로이드 약은 부작용이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등의 부작용을 초래하게 됩니다. 천식 치료를 잘 하는 병원이나  선진국에서는 흡입기 사용 비율이 높습니다. 보통 천식 흡입기 사용을 환자들이 기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먹는 약에 비해 번거롭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흡입기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싫어합니다. 하지만 그런 부분 보다는 내 몸이 먼저이므로 기본 치료제를 흡입기에 반드시 사용해서 천식 치료를 해야합니다.

천식 흡입기 사용방법

  1. 뚜껑을 열고 위 아래로 잘 흔들어 준다.(4~5회)
  2. 흡입구 반대쪽으로 고개를 돌리고 최대한 숨을 내 쉰다.
  3. 천식 흡입기를 수직으로 들고 입구를 입으로 문다.
  4. 약물이 분사되도록 흡입기를 세게 누르며 동시에 입으로 천천히 깊에 숨을 들이 쉰다.
  5. 숨을 깊게 들이 쉰 후 이어서 약 10초간 숨을 참는다.
  6. 코로 천천히 숨을 내쉰다.
  7. 불순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뚜껑을 덮는다.
  8. 흡입 후에는 물로 입안을 헹구어 낸다.
  9. 두번 사용시 최소 30초가 지난후 재사용 한다.

천식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오메가3), 당근, 오렌지, 생강(기도 긴장 완화), 삶은 달걀(비타민D), 연어(오메가3), 사과(천식 발병율을 30%까지 낮춰 줌)

키위(폐염증 완화), 강황, 시금치(엽산), 토마토(열에 익혀 먹는 것 추천), 브로콜리(항산화)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 재발급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