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 재발급

우리는 살다보면 자동차등록증을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동차등록증은 사람으로 치면 주민등록증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등록증은 자동차를 등록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식이지요.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은 자동차관리법에 의해 꼭 자동차를 등록해야만 합니다. 자동차등록증에는 소유자 이름, 차종, 년식 등 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자동차등록증을 분실하였을 때 자동차등록증을 재발급 받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차량등록사업소에 방문하여 재발급받는 방법이며 하나는 컴퓨터로 재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차량등록사업소에 방문 시 700원의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수수료가 있습니다.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가능한 사이트는 두개가 있는데요. 정부24 홈페이지와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사이트 입니다. 아래에 두 곳의 사이트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아무대나 들어가셔서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사이트 ← 클릭(정부24)

회원 로그인 또는 비회원 로그인 후 절차에 따라 작성하시고 수령방법은 우편수령과 방문수령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민원 포털 사이트 ← 클릭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자동차등록원부 발급,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자동차 말소사실증명발급 등 모든 자동차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등록증은 차량의 주민등록증과 마찬가지 이므로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하며 꼭 차량안에 비치해 두어야 합니다.

2 thoughts on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 재발급”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