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메뉴 – TOP3 인기 메뉴와 본죽 전체 메뉴

대한민국 죽 프렌차이즈의 대명사 본죽 메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죽의 맛은 의심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보증된 죽입니다. 죽을 프렌차이즈화 해서 성공했고 경쟁 업체가 여럿 생겼으나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본죽은 남녀노소 모두 이용하는 죽집인데요.

간이 쎄다는 평도 있지만 반찬없이 심심치 않게 먹을 수 있는 죽이며 특히 본죽의 4가지 반찬은 큰 인기입니다. 김치, 동치미, 장조림, 매콤한 무 다짐은 본죽의 대표 반찬이며 장조림은 별도로 판매도 하고 있답니다.

본죽 TOP 3 인기 죽

3위 전복죽

본죽 프렌차이즈의 스테디셀러 메뉴입니다. 전복죽에는 표고버섯이 들어가는데요. 표고버섯과 전복의 조화와 향이 일품인 전복죽은 인기 3위의 죽입니다. 끌어당기는 맛이 일품인 전복죽은 병문안 선물로 단연 1등입니다.

2위 낙지 김치죽

낙지김치죽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토핑으로 치즈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쫄깃한 낙지의 식감이 일품이고요. 약간 매운듯 칼칼한 맛이 나는 빨간 죽입니다.

죽이 먹고 싶은데 일반 죽은 밍밍하고 심심하다 하시는 분들은 낙지김치죽 추천입니다. 감칠맛이 돌며 이 낙지김치죽을 김에다 싸먹어도 매우 별미입니다.

1위 쇠고기 야채죽

본죽의 최고 인기 메뉴는 바로 쇠고기야채죽입니다. 한국인 입맛에 가장 익숙한 맛이고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우리나라 국민죽이지요. 또 한국사람에게 가장 친숙한 재료로 만든 죽이어서 아이, 어른 할 것없이 가장 많이 찾는 죽이 쇠고기야채죽입니다.

몸이 안좋거나 입맛이 없을 때 부담없이 사먹을 수 있는 맛과 가격입니다.

본죽 전체 메뉴

6쪽마늘 닭죽

닭죽 위에 6쪽마늘이 올려져 있습니다. 마늘향이 나는 죽으로 다진 닭고기가 아닌 덩어리 닭고기가 큼직하게 들어 있는 죽입니다. 마늘, 간장, 닭고기향에 시원한 동치미 국물이 잘 어울리는 그런 죽입니다.

트러플 전복죽

트러플이란 세계 3대 진미인 음식입니다. 송로버섯이지요. 트러플 전복죽이 그렇다고 해서 트러플 덩어리가 들어가는 것은 아니고 송로버섯으로 만든 오일을 넣은 죽입니다.

또 해초의 황제인 톳이 들어가 있습니다. 완전한 건강 죽이지요. 후추를 뿌려 먹어도 매우 맛있습니다. 트러플오일이 인기를 끌면서 본죽에서 만든 메뉴인데요. 과거 한 방송에서 화사가 짜파게티에 트러플오일을 넣어 먹으면서 트러플오일이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트러플 전복죽(특)은 트러플 전복죽보다 전복이 2배가 들어갔다고 하네요. 그래서 트러플 전복죽 일반은 16,000원, 트러플 전복죽(특)은 23,000원입니다. 본죽이 이렇게 비싼 죽을 메뉴로 출시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렇게 비싼 시그니처 메뉴를 내놓은 이유는 병문안, 어르신 방문 등의 선물용 메뉴로 고객층을 넓히려는 이유입니다. 전복 내장이 들어가 있어 죽이 황색을 띄고 매우 고소합니다.

트러플 오일은 약간 싸한 느낌의 향으로 허브향 느낌입니다. 그래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지요. 죽은 알싸한 트러플향과 참기름향이 어우러진 향이며 트러플오일로 인해 약간 기름진 느낌의 죽입니다.

향에 민감하신 분들은 화장품향이 난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홍게 품은 죽

6마리의 홍게 다릿살을 통째로 넣었다는 홍게죽은 죽의 색감이 화려하고 가격이 비쌉니다. 비린내 없이 게살 향이 나는 죽이며 게살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김치를 얹어 먹으면 매우 맛있습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본죽에서 가장 비싼 죽으로 유명했으나 차후 같은 가격의 트러플 전복죽이 출시되었답니다. 가격에 따라 3가지로 분류되는데 홍게 다릿살이 2마리 들어간 것이 13,000원, 4마리 분량이 18,000원, 6마리 분량이 23,000원입니다.

종영된 인기 드라마 [스카이 캐슬]에서 PPL 광고로도 유명한 본죽 메뉴이죠. 부드럽고 고소하며 맛살이 아닌 진짜 홍게살로 만든 죽입니다. 냉동 게살이라는 말이 많긴 한데 죽에 생 홍게를 넣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인듯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