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 효능 부작용 먹는법

사람이 살다 보면 체질 뿐 아니라 나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도움이 되던 음식이 건강에 해로운 음식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오늘은 마누카꿀 효능,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Contents

마누카꿀이란?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의 마누카라는 야생관목의 꽃에서 채집한 꿀입니다. 보통의 꿀에는 없는 독특한 성분때문에 주목받고 있는 꿀이지요. 자연에서 채취한 마누카꿀은 수확되는 지역이나 순도에 따라 함량은 다르지만 [메틸글리옥살]과 [과산화수소]가 포함된 유일한 꿀이랍니다.

벌들이 넥타를 먹고 꿀을 만들어내는데 이 특별한 토착식물인 마누카 나무는 뉴질랜드의 차나무 이름입니다. 일반적인 꿀보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고 자연에서만 자생하기 때문에 천연꿀이지요.

다른 꿀에는 없는 [메틸글리옥살]이라는 성분은 나쁜 세균을 죽이는 살균 효과가 뛰어나지요. 살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염, 위염, 식도염 등의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되고 위궤양이나 궤양 치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위장병 환자들이 많이 찾는 꿀입니다.

마누카꿀 효능

소화 기능 개선

마누카꿀에는 [천연 락토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장속의 좋은 균의 성장을 돕고 좋지 않은 균은 자라지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위벽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염증 예방, 소화기능 향상, 신진대사 촉진, 장속 비피더스균 번식을 도와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노화, 기미 방지

마누카꿀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피부 염증을 감소시키고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양의 비타민C가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줍니다.

기미의 원인인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각종 트러블, 기미, 잡티, 넓은 모공에 좋습니다. 피부에 직접적인 효과를 보려면 피부에 마누카꿀로 팩을 하는걸 추천드려요.

면역력 향상

마누카꿀에는 다량의 미네랄과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 양질의 영양분을 공급하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충치와 치은염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기침에도 좋습니다.

숙취해소, 피로회복

마누카꿀의 포도당 성분은 체내 흡수가 빠르게 되서 기력 보충,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 공복에 먹으면 허기를 잊게해 주고 알콜 및 유해독소를 해독해 주지요. 피로감을 느낄 때 활력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처, 화상 치료

마누카꿀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항박테리아]효과로 상처, 화상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치료가 필요한 부위에 마누카꿀을 바르고 반창고나 거즈를 덮어 습윤환경을 조성해 주면 살균 작용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질환 예방

마누카꿀의 [플라보노이드]는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지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이 예방됩니다.

맛있는 마누카꿀 최저가로 구매하기

마누카꿀 Best5 골라 골라

마누카꿀 부작용

장 성장이 부족한 4개월 이내 아기에겐 먹이지 않도록 합니다. 피부사용은 가능합니다. 꿀은 쇠숟가락을 이용하면 효력이 떨어지므로 나무숟가락이나 플라스틱숟가를을 이용합니다.

마누카꿀의 살균성분인 [메틸글리옥살] 성분이 오히려 당뇨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꿀에 함유된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의 섭취 기준을 초과하면 혈관 질환, 만성 폐질환, 암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위염에 좋다고 복용할 경우 사람에 따라 속이 오히려 쓰릴수도 있답니다. 마누카꿀 뿐만 아니라 다른 꿀들도 약간의 부작용은 발생할 수 있어요. 위장 점막이 위축된사람이 진한 농도의 꿀을 먹으면 점막에 자극이 와서 아리거나 쓰릴 수가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사과, 포도, 귤 등 신과일을 먹어도 속이 아프다고 할 정도로 위염이 심한 사람들입니다. 검사를 해도 위에 다른 질환이 있는 것도 아닌데 소화력이 약해져 음식을 먹기 힘든 사람들은 마누카꿀을 먹고 기력을 회복하는 것이 좋아요.

마누카꿀 먹는법

마누카꿀은 공복 섭취가 좋습니다. 1일 3회 식전 30분에 티스푼으로 한 스푼을 먹습니다. 또는 요구르트나 따뜻한 우유에 타서 먹어도 되며 치즈에 곁들여 먹거나 빵에 발라 드셔도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남성활력제 왕자환

아연 효능

탈모에 좋은 판시딜 효과

 

 

Leave a Comment